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징주] 한송네오텍, 美 나스닥 2차 전지 '에노빅스' MOU…메타버스 AR 공략 부각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한송네오텍의 2차 전지 소재 전문 자회사인 '신화아이티'가 미국 나스닥(NASDAQ) 시장에 상장된 배터리 제조 스타트업 '에노빅스(ENOVIX)'와 함께 '메타버스 AR(증강현실)기기용 2차 전지 부품'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강세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1시 11분 현재 한송네오텍은 전 거래일 대비 170원(10.30%) 오른 182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한송네오텍은 자회사 '신화아이티'가 '에노빅스'와 차세대 실리콘 배터리 소재’의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전략적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AR기기용 고성능 ‘리드탭’을 개발, 적용해 글로벌 탑티어 AR기기 제조사들에 공급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신화아이티와 MOU를 체결한 에노빅스는 지난 7월 스팩(SPAC) 합병을 통해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차세대 배터리 관련 유망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에노빅스의 핵심기술인 '3D Cell Architecture'을 이용해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를 최대 두 배까지 끌어올렸다고 전했다.

신화아이티는 이번 에노빅스와의 업무협약으로 메타버스 AR기기용 고성능 리드탭을 공급할 수 있어 2차 전기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다. 신화아이티는 SK와 현대기아차가 주주로 참여한 미국의 전기자동차(EV)용 리튬메탈배터리 제조사에 고성능 리드탭을 납품하고 있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신화아이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현재 에노빅스와 리드탭 분야 독점공급에 대해 협의를 진행 중"이라며 "글로벌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ESS 용 고성능 리드탭을 공급 중인 것에 이어, 추가로 메타버스, AR, VR 등 차세대 분야에도 공급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umber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