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ENG·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GIG),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협력 MOU
현대엔지니어링 김창학 대표이사(오른쪽)와 맥쿼리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 비닛 모한 EPC총괄대표가 지난 21일 비대면 MOU(양해각서)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글로벌 녹색에너지 개발·투자 전문기업인 맥쿼리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GIG)과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과 GIG는 양사가 가진 풍부한 경험과 자원·기술 등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추진하는 풍력, 태양광, 연료전지 및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공동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현대엔지니어링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관련 사업개발 지원과 지분투자, EPC(설계·조달·시공)를, GIG는 신재생에너지 사업개발, 지분투자, 사업관리 역할을 수행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에코에너지사업실을 신설하고 태양광, 해상풍력 및 연료전지 발전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발전 개시 예정인 100㎿ 규모의 ‘새만금 육상태양광 1구역 발전사업’을 포함해 새만금 지역 태양광 발전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전북, 전남, 부산 등에서 개발 중인 해상풍력 발전사업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유수한 경험을 가진 맥쿼리 GIG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소통해 유의미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