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NS홈쇼핑, 교육기부 문화 확산 기여 공로로 감사패 받아

[헤럴드경제 = 이정아 기자] NS홈쇼핑은 교육부산하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기부 충청강원센터’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6일 교육부와 한국창의재단이 주관하고 상지대학교가 주최한 온라인 행사 “교육기부 소통성과 발표회”에서 교육기부참여자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한 시상식이 있었다. 이 시상식에서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소속 이영규 연구원이 교육기부참여자로서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 수상은 NS홈쇼핑의 기부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진 재능기부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았기에 더욱 뜻 깊다.

NS홈쇼핑은 실험교구를 구비해 교육기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역의 교육 양극화 해소를 위한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도 기여함을 인정 받아 이번 감사패를 받았다.

NS홈쇼핑은 2019년부터 ‘NS홈쇼핑과 함께하는 식품 분석 모두 Dream’이라는 이름으로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해왔다. 먹방 쿡방으로 인해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들이 궁금해하는 식품이야기와 식품의 안전을 지키는 식품연구원의 직무소개 등으로 진로탐색 수업을 구성하고, ‘식품안전연구소’견학과 실험 체험을 도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식품안전연구소’ 견학 수업 대신 NS홈쇼핑은 ‘한국과학창의재단 미래진로형 교육기부 컨설팅단’과의 협업을 통해 ‘체험형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 시범사업’에 재능 기부자로 참여하여 교육기부를 이어갔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원이 나서 중고등학교 현장 방문 교육과 온라인 교육 수업으로 진행한 교육기부 수업은 식품관련 진로 탐색 내용 외에도 학생들이 직접 식품안전 실험에 참여하며 식품안전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도록 체험형 수업으로 진행했다.

진로탐색 교육 재능기부에 참여해온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영규 연구원은”연구원 업무에 바쁜 나날이지만 짬을 내어 아이들의 진로탐색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 기회를 기꺼이 제공해준 회사와 ‘교육기부 충청강원센터’에 감사하며, 재능기부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