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 ’럭셔리 디지털 플랫폼으로 키운다
1년 4개월만에 매출 150% 증가
온·오프 결합...24년 1500억 목표

신세계백화점이 뷰티 편집숍 ‘시코르(CHICOR)’를 럭셔리 디지털 플랫폼으로 육성한다. 온·오프라인 결합 콘텐츠를 강화해 2024년께 매출 1500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8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2030세대를 위한 미래형 뷰티 플랫폼으로 디지털 체질 개선에 나선다.

시코르는 요즘 MZ(밀레니얼+Z)세대들이 능동적으로 정보를 찾는 ‘스마트 컨슈머(smart comsumer)’라는 점에 주목,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한 디지털 쇼핑 환경 구축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코르가 그간 체험형 콘텐츠가 중심이었다면, 내년부터는 온라인 채널 강화 및 뷰티 테크(beauty+technology)의 결합 등 O2O(Offline to Online) 디지틀 뷰티 플랫폼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코르의 온라인 채널인 시코르닷컴에 럭셔리 브랜드를 추가 입점시키는 등 온라인 상품 구색도 강화된다. 이에 따라 내년이면 시코르닷컴 내 럭셔리 브랜드가 42개에서 70여개로 대폭 확대된다. 또 니치향수 등 고객 수요에 맞는 상품군도 다양화된다.

온라인 고객 유입을 늘릴 수 있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인다. 시코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랜선 뷰티쇼, 버추얼 컬러 테스트 등은 물론, 실시간 라이브 뷰티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등을 통해 고객 유입을 확대할 방침이다.

시코르가 디지털 채널을 강화한 것은 2030이 느끼는 높은 백화점 문턱이 시코르닷컴을 통해 다소 낮아지고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오픈한 시코르닷컴의 회원 수는 최근 45만명을 돌파했는데, 이중 2030세대 고객은 전체의 82%를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이다. 온라인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이 시코르 오프라인 매장 뿐 아니라 시코르닷컴에도 열광한다는 의미다. 매출 역시 오픈한 지 1년 4개월 여만에 150% 신장할 정도로 긍정적이다. 신소연 기자

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