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별마당 도서관, 1년만에 명사 강연 재개”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헤럴드경제=김빛나 기자]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은 지난해 11월 중단된 〈명사 초청 특강〉을 재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이어령 교수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26일 유현준 교수의 ‘공간의 미래’ 강연이 진행된다.

12월 3일에는 국내 빅데이터 1인자라 불리는 송길영 부사장의 강연, 12월 10일 김범준 교수의 ‘관계의 과학’에 관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에 참여한 이어령 교수는 별마당 도서관과 함께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을 테마로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한편, 힘겨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젊은 세대를 위해 삶의 태도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과 응원을 보냈다.

병마와 싸우기보다 평생 머리와 가슴에 묻어온 생각을 정리하고 나누며 ‘마지막 수업’에 몰두하고 있다는 이어령 교수는 ‘삶과 죽음 속에서도 살아있는 본질(Spirit)’을 강조했다. 특히, 마지막이라고 생각할수록 거짓 없이 최선을 다하게 된다는 이어령 교수의 ‘마지막이 주는 힘’에 대한 담대한 견해가 마음 속에 울림을 준다.

또한, “독서는 생각의 시작, 의무가 아니라 우연한 만남으로 즐겁게 해야 한다”는 이어령 교수는 별마당 도서관에 대해 “책은 마음의 별, 그리고 마당은 몇 천년 동안 삶의 공동체들이 모였던 공간”으로 “사람들이 마당에 모여 밤하늘의 별을 보듯 별마당에서 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별인 책을 나누는 것”이라며 별마당 도서관의 철학에 해석을 더했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운영 담당은 “〈명사 초청 특강〉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석학과 함께 한 귀한 시간을 고객 분들과 나눌 수 있어 더 없이 영광스럽고 뜻깊다”며 “삶의 태도와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이어령 교수님의 통찰과 삶의 지혜에 대해 공감하고 영감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inn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