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 방문’ 김춘진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그린데이’ 세계화 총력
조현 UN 주재 한국대사 면담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 미국을 방문 중인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이 먹거리 차원의 탄소 배출 저감 캠페인을 전 세계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19일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김 사장은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조현 국제연합(UN) 주재 한국대사를 만나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의 전세계 확산을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는 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진하는 먹거리 차원의 탄소 배출 저감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의 활동 영역을 세계로 넓힌 것이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저탄소 식생활 방식으로 범국민 캠페인으로 추진하고 있다. 세계인이 함께 동참해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문화 캠페인으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확산도 노력 중이다.

김 사장은 17일에는 구독자 575만 명을 보유한 북미 파워 유튜버인 ‘망치(Maangchi)’를 만나 유튜브를 활용한 김치 등 한국 대표 농수산 식품 온라인 마케팅 방안을 논의했다. 동시에 먹거리 차원의 탄소 배출량 줄이기 캠페인인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에 동참해 줄 것도 당부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