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금융, MZ직원 아이디어 축제장
‘CoP 페스티벌’ 9개팀 경합
금융플랫폼 다룬 ‘KB 송’ 내놔
윤종규(맨 앞줄 가운데) KB금융그룹 회장이 ‘2021 그룹 CoP 페스티벌’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8일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윤종규 회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그룹 CoP(Communities of Practice)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CoP는 그룹 내 실무자 중심의 ‘학습·연구형’ 조직으로 지식 공유를 통해 산출된 정보와 경험을 그룹 전체로 확산시키는 모임을 의미한다. 특히 CoP에는 MZ 세대 직원들을 참여시켜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시너지 ▷브랜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법무 ▷글로벌 ▷자유 주제 등 총 6가지 연구 분야별로 진행, 상위 9개 팀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이 중 ‘넘버원 금융플랫폼’을 주제로 직접 작사·작곡한 ‘KB SONG’을 발표한 ‘ONE KB’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그 외에도 가맹점 수수료 관련 법률을 변경하기 위해 실제로 입법을 제안하거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시너지 확장 방안,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한 고객 참여형 ESG 경영 방안 등을 발표한 팀들도 있었다.

윤종규 회장은 “회사의 업무와 프로세스, 고객의 행동과 마음 등을 항상 잘 관찰하여 작은 부분이라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서정은 기자

lu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