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銀, ‘BNK든든한TDF’ 판매
가입 및 은퇴시점 고려
투자 포트폴리오
펀드가 알아서 조정
BNK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이 본점 영업부에서 BNK든든한TDF에 가입하고 있다.[BNK경남은행 제공]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BNK경남은행은 생애주기별 자산배분펀드인 ‘BNK든든한TDF’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BNK든든한TDF는 BNK자산운용이 자산규모 800조원의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미국 디멘셔널펀드어드바이저(Dimensional Fund Advisors·DFA)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출시한 펀드 상품이다.

‘TDF(Target Date Fund)’란 펀드의 가입시점과 은퇴연령 등을 고려해 목표시점을 설정하면 투자자의 생애주기에 따라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펀드가 알아서 조정해 주는 자산배분펀드를 말한다.

2018년 1조3000억원이었던 국내 TDF 시장 규모는 2019년 2조9000억원, 2020년 4조2000억원을 기록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금융정보업체인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10월말 기준 TDF 총운용규모(순자산총액)는 약 10조원에 달한다.

BNK자산운용과 DFA가 한국인 투자자에 적합한 최적의 자산배분 적용해 개발한 BNK든든한TDF는 총 11개의 글로벌 주식형펀드와 채권형펀드로 모델 포트폴리오로 구성돼 있다. 또 투자자가 고려하는 은퇴시점에 따른 가입이 가능하도록 ‘2030’, ‘2035’, ‘2040’, ‘2045’ 등 총 4개 펀드로 출시됐다.

BNK든든한TDF에 대한 문의와 가입은 BNK경남은행과 BNK부산은행, BN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을 통해 가능하며 판매회사에 대한 정보는 금융투자협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