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핀트, KB증권과 연금저축 선봬
AI기반 연금저축 운용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KB증권과 제휴를 맺고 새로운 연금저축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디셈버앤컴퍼니와 KB증권은 손을 맞잡고 핀트 AI 간편투자 기반 연금저축 서비스를 출시했다.

양사의 제휴를 통해 선보인 연금저축 서비스는 핀트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자는 본인의 자산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연금저축 납입이 가능하고, 납입된 연금저축액은 핀트의 AI 인공지능 ‘아이작(ISAAC)’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전세계 ETF 상품에 분산투자하며 알아서 리밸런싱하고 운용해준다.

핀트를 통해 연금저축에 가입한 고객은 자신의 연금저축이 어떻게 운용되는지 핀트 앱을 통해 손쉽게 확인 가능하며 투자 수익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납입되는 연금저축액은 모두 KB증권에 보관된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연금 시장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KB증권과 안전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연금저축을 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디셈버앤컴퍼니는 독보적인 AI 기술력을 통해 기존 금융 서비스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 핀트 고객분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투자 경험을 해보실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