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치, 믿고 사 드세요’ NS홈쇼핑, 김장철 품질관리 집중점검
NS홈쇼핑 주요 김치 상품 협력사인 예소담 생산 공장 모습.[NS홈쇼핑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김장철을 맞아 포장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NS홈쇼핑이 집중적인 품질관리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NS홈쇼핑은 김치 판매 물량이 늘어나는 다음달 1일부터 NS홈쇼핑 QA1팀이 식품안전 품질관리 집중기간을 갖고, 포장김치의 ▷원료 원산지 및 품위 확인 ▷위생관리 점검 ▷식품안전연구소 안전성 추가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은 원료 원산지 및 품위 확인을 위해 주요 재료인 농산물(배추, 무, 마늘 등), 젓갈류, 고춧가루, 천일염 등의 원산지 확인뿐만 아니라 원료 품질 확인을 실시하며 현장점검을 할 계획이다. 현장 실사 대상업체는 TV홈쇼핑 방송 주요 상품 12개 제조원, NS쇼핑북과 NS몰에서 판매되는 약 20개 주요 김치 상품의 제조원이다.

또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해 이물질 관리 점검은 세척 공정, 육안 이물 검수, 금속 검출기 유효성을 확인하고, 김치 품위를 좌우하는 배추의 절임 정도 및 탈수실 냉장실 온도 관리, 현장 위생관리도 실시하여 제조라인 및 설비에 대한 세척 공정까지 점검하기로 했다.

특히 홈쇼핑 업계에서 유일하게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NS홈쇼핑은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대장균,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황색포도상구균 등 식중독균 8종에 대한 안전성 검사도 실시한다.

이범길 NS홈쇼핑 QA1팀 팀장은 “김치 판매량이 급증하는 김장철을 앞두고 전문적인 품질관리력으로 안전한 포장김치를 고객께 전하고자 ‘김치상품 품질관리 집중점검’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식품을 생산 유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