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벅스, 연기했던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 공개
스타벅스 프리퀀시 이벤트 19년째
9주간 17잔 음료 구매하면 사은품 증정
플래너, 컴포터, 아날로그 시계 등 9종 사은품 준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8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8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e-프리퀀시 이벤트는 한 해 동안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2003년부터 올해로 19년째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은 행사다.

단골 고객들이 일주일에 평균 두 번 방문해주는 것에 감안해 약 9주간의 행사기간 동안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사은품을 증정한다.

올해는 ‘2022 플래너’ 3종을 비롯해 휴대용 담요인 ‘컴포터’ 3종, 및 ‘아날로그 시계’ 3종 등 총 9종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개선, 사은품 최초 수령일 조정, 전년 대비 25% 증대한 사은품 제작, 리셀 방지를 위한 예약 수량 제한 등을 적용한다.

이번 겨울 e-프리퀀시는 지난 여름 e-프리퀀시와 동일하게 온라인의 편리함을 최적화할 수 있는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벤트 종료가 다가오는 시점이나 특정 사은품 재고 소진이 임박한 경우 고객의 예약 시스템 접속이 잦아지면서 발생하는 접속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스타벅스는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서버를 추가 증설했다.

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최초 접속 화면을 이원화한다. ‘사이렌 오더 주문 서비스’와 ‘증정품 예약하기’ 메뉴를 분리해 운영함으로써 사은품 예약으로 인한 사이렌 오더 주문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 사은품의 원활한 물류와 증정을 위해 이벤트가 시작되는 10월28일이 아닌 11월1일부터 사은품을 수령하도록 했다. 예약은 10월28일부터 가능하다. 플래너와 함께 따로 제공되던 추가 구성품도 플래너 내에 함께 포장해 제공한다.

전년대비 사은품 수량도 25% 늘렸다. 고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사은품을 수령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e-프리퀀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올해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한 개의 ID 당 첫 예약 포함 일주일 동안 최대 5개까지만 예약 가능하다. 아무리 많은 음료를 구매하더라도 일주일간 수령 가능한 사은품 수량을 제한해 리셀을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e-프리퀀시 이벤트는 1년간 스타벅스를 방문해준 많은 고객분들에게 진실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전통적인 사은 행사"라며 "이런 본연의 취지가 왜곡되지 않고 고객과 파트너 모두 만족하는 행사를 위해 지속적으로 불편사항을 경청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