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징주]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우리금융지주 인수전 참여에 주가 강세

[헤럴드경제=김성미 기자] 우리기술투자가 두나무의 우리금융지주 지분 인수전 참여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기술투자는 두나무의 주요 주주 중 한 곳이다.

우리기술투자는 26일 오전 10시 4분 현재 전 거래일대비 6.55%(750원) 오른 1만2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중 8.73% 오른 1만2450원까지 오르는 등 이날 급등세를 기록 중이다.

두나무는 최근 예금보험공사가 진행 중인 우리금융지주 지분 매각 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업 다각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두나무의 지분을 7.53% 보유한 우리기술투자 또한 동반 강세를 보이는 모습이다.

우리금융지주 최대주주인 예금보험공사는 보유 지분 15.13% 중 최대 10%를 매각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한 곳은 두나무 외에도 호반건설과 KT, 한국투자증권 등이다.

두나무가 우리금융지주를 인수할 경우 금융업계에서의 지위 확보 등이 가능해짐에 따라 회사의 성장성에 긍정적이란 평가가 우세하다. 두나무는 가상자산 거래량 폭증으로 현금성자산이 약 2조원가량 보유하고 있어 인수전을 위한 실탄도 마련된 상황이다.

miii0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