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GB대구은행, 전자금융거래 ‘얼굴인증서비스’ 전면 실시
금융인증서 발급 후 얼굴인증 등록 시
LG그램 360 16형, 에어팟 프로 등 경품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DGB대구은행은 13일부터 전자금융거래 전반에 얼굴인증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의 얼굴인증서비스는 DGB스마트뱅크 이용 개인 고객이 본인 얼굴 정보를 이용, 로그인 및 계좌이체 등 전자금융거래 시 얼굴인증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금융인증서 기반의 본인 인증 서비스다.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을 받아 시행됐던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실명확인서비스에 이어 전자금융거래 전반에 얼굴인증서비스를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기존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패스워드 방식 대신 얼굴인증만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으며 1일 200만원까지는 계좌이체 시 계좌비밀번호와 OTP등 보안매체 입력없이 얼굴인증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 얼굴 이미지를 휴대폰 기기에 저장하지 않고 DGB대구은행 서버에 암호화된 데이터로 안전하게 저장하는 방식으로 휴대폰 종류에 관계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DGB대구은행은 얼굴인증서비스와 함께 13일부터 한달 간 ‘편리하고 안전한 얼굴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금융인증서 보유 고객을 포함, 새로운 금융인증서를 신규 발급하고 얼굴인증서비스를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며 특히 당일 중 금융인증서를 신규 발급하고 얼굴인증서비스를 등록할 경우 당첨 확률이 2배가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gram 360 16형(1명), 에어팟 프로(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800명)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IM뱅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