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휴에는 고기파티…육류 최대 30% 등 먹거리 할인
[롯데온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대체공휴일이 포함된 한글날 연휴를 앞두고 유통가의 먹거리 할인 행사가 풍성하다. 특히 지난 개천절 연휴에 인기가 높았던 제품들을 강화해 고객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온은 오는 11일까지 롯데마트몰에서 한글날 연휴를 맞아 ‘놀면 뭐 먹니’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5~30%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발급해주며, 연휴 먹거리 관련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특히 지난 개천절 연휴에 수요가 높았던 축산 등의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몰의 지난 개천절 연휴를 포함한 일주일 간(10/1~10/6) 식품 매출을 살펴보니 ‘축산’과 ‘밀키트’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 대비 각 77.5%, 187.9%로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마트몰은 ‘놀면 뭐 먹니’ 행사를 ‘푸짐한 고기’, ‘간편 밀키트’, ‘샐러드&샌드위치’ 등의 테마로 나누고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가을 캠핑 및 나들이 시즌에 맞춰 고기 파티를 위한 상품으로 ‘호주산 곡물비육 척아이롤(100g)’과 ‘초이스엘 호주산 타즈매니아 안창살(100g)’을 각 2640원에 판매하며, ‘호주산 와규 윗등심살(100g)’을 6930원에 판매한다.

또한, 캠핑과 나들이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간편하게 해먹기 좋은 밀키트 상품으로 ‘칼칼하고 시원한 의정부식 부대찌개(900g)’, ‘밀푀유나베(816g)’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한글날 대체공휴일인 오는 11일 ‘딱 하루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335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을 통해 단 하루만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먼저 휴일에 즐기기 좋은 신선식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삼겹살, 목심, 쌈채소, 깐마늘, 쌈장 등 ‘삼겹/목심 짝꿍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유명산지 가득담은사과(2.5kg/봉)’를 5590원에 판매한다. 또한 ‘다향 훈제오리(500g)’를 7990원에 선보일 뿐 아니라 ‘포기상추(봉)’는 1990원에 내놓는다.

[홈플러스 제공]

아울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은 고객이 3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삼성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기도 한다.

온라인 쇼핑몰 쿠팡은 8일부터 햅쌀, 햇과일, 제철 수산과 채소를 할인 판매하는 '로켓프레시 제철식탁 기획전'을 연다.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햅쌀, 햇과일, 제철수산, 제철채소 등으로 상품을 구분했다. 특히 햅쌀 코너에서는 올해 추수해 갓 도정한 햅쌀을 브랜드별, 중량별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제철수산 코너에서는 가을 수산축제에서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수산물을 집에서 경험할 수 있다. 생물 꽃게를 비롯해 생물 새우, 생물 돌문어, 활전복 등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산지 직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 제철채소 코너에는 맛과 영양을 갖춘 햇고구마, 햇우엉 등의 신선한 채소들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식품을 모아놓은 '파인 테이블', 대용량 식료품을 소개하는 '창고형 할인관' 등 테마관도 운영한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