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마켓, ‘스마일클럽 비즈’ 회원 10만 돌파…문구·커피가 베스트
[G마켓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G마켓은 사업자회원 전용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비즈’가 누적 회원 10만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5월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신규 서비스를 시작한 뒤 4개월만에 거둔 성과다. 지난달 기준 G마켓의 전체 사업자 구매자 중 스마일클럽 비즈를 이용하는 비중이 43%에 달하며, 사업자 5곳 중 2곳이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했다.

멤버십 가입에 가장 적극적인 업종은 ‘IT/사무’(16%)로 나타났다. 각종 문구류부터 탕비실용 식음료 등 다양한 품목을 비교적 자주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경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찾아 멤버십에 가입한 것으로 분석된다. 그 뒤로 유통/편의점(12%), 교육(11%), 의료(8%), 식당(5%) 순으로 가입이 많았다.

인기 구매 품목도 업종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스마일클럽 비즈 회원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은 문구사무용품으로, 필기용품과 사무용지, 메모지 등의 수요가 높았다. 그 외 ▷커피/음료 ▷생필품 ▷가공식품 ▷주방생활용품 순으로 거래량이 높게 나타났다.

멤버십 가입 후 사업자회원의 구매 활동도 더욱 활발해졌다. 스마일클럽 비즈에 가입한 이후 평균 구매량이 미가입 시점 대비 약 20% 증가했다. 이에 스마일클럽 비즈는 서비스 론칭 당시 1년 무료였던 연회비 혜택을 지난 9월부터 평생 무료로 정책을 변경하는 등 지속적으로 혜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 전무는 “스마일클럽 비즈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 경영에 어려움을 겪을 소상공인 및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경비 절감에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마련한 멤버십 서비스” 라며 “사업자회원이 실제 가장 필요한 물품들을 큐레이션하고, 실질적으로 경비 절감에 효과를 드릴 수 있도록 멤버십 혜택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