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건설, 서울시체육회와 손 잡고 비인기종목 선수 지원
‘체육 활성화 및 체육복지 향상’ 업무협약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GS건설이 코로나19로 훈련에 어려움을 겪는 비인기 종목 선수를 지원한다.

GS건설은 7일 서울시체육회와 ‘서울특별시 체육 활성화 및 체육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학생 운동부, 성인 실업팀 중 지원에 필요한 곳에 운동용품과 지원금을 전달한다.

서울시체육회에서 열린 ‘서울특별시 체육 활성화 및 체육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에 참석한 김세한 GS건설 총무담당(왼쪽)과 임홍준 서울특별시체육회 사무처장이 서명을 진행하고 있다. [GS건설 제공]

첫 번째 지원 대상은 경복고 육상부, 경신고 유도부, 종로구청 역도팀 지도자·선수 등 총 35명이다. 운동용품과 운동기구 구입 비용과 함께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어려워진 수도권 훈련을 대체할 수 있도록 지방 전지훈련 비용 등을 지원한다.

이는 GS건설이 올해 추진 중인 문화예술체육인 지원 사회공헌활동 ‘나눔과 동행 2021’의 두 번째 사업이다. 기업이 보유한 공간·자원 등을 사회 구성원과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대의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됐다.

GS건설 관계자는 “ESG 시대의 사회공헌활동은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자원을 공유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면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ESG 선도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2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