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리온 ‘정(情)나눔’ 사회공헌활동 성공적 마무리
‘코로나19 극복, 오리온이 쏜다’공모전
4400여명 참여, 응모작 483점
우수작 선정 센터에는 4000만원 상당 제품 지원
오리온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진행한 2021년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오리온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오리온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진행한 2021년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

오리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지역아동센터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나눔 및 정서 회복 지원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오리온이 쏜다’ 공모전을 진행했다.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경험 및 아이디어’를 공모했으며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상황 속 현명한 추석나기’를 주제로 그림, 영상, 사진 등 자유 형식의 작품을 받았다. 두 차례의 공모전에는 총 139개 센터에서 4400여명이 참여했다. 응모된 작품은 483개에 달한다.

우수작에 선정된 아동·청소년 및 센터에는 오리온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가죽 가방 및 카드지갑, 오리온 과자선물세트 등 총 4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지원했다.

과자선물세트에는 ‘보이진 않지만 많은 언니, 누나, 형, 오빠들이 응원하고 있어’, ‘맛있는 과자 먹으면서 보름달에 같이 소원 빌자!’ 등 소비자들이 직접 오리온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보내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전달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환경적 변화와 이에 따른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을 위로하기 위해 공모전을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나눔’ 활동을 지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