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BQ, 예비부부 희망 담아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1호점 오픈
1일 서울 방화동에 첫 점포 개시
윤홍근 회장, 현판식·테이프 커팅 진행
“BBQ만의 역량 노하우 총동원”
BBQ가 지난 1일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첫 번째 매장을 열었다. [BBQ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BBQ가 지난 1일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첫 번째 매장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 방화동로에 위치한 이번 개점 행사에는 윤홍근 회장과 임직원이 참석했다. 윤 회장은 1호점 패밀리에게 “반드시 성공해 청년들에게 희망과 모범이 돼 달라”고 격려했다.

1호점 주인공은 예비부부 강태구(29) 씨와 김수진(24) 씨다. 강씨는 “꿈도 있고 자신도 있었지만 경제적 여건으로 방법이 없어 막막했는데 이번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통해 결혼자금과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는 희망을 갖게 돼 기쁘다”며 “전폭적으로 지원해준 BBQ에게 보답하고 후배 예비 청년사업자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BBQ는 이번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통해 예비 창업 희망자 200개팀에게 포장 및 배달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 오픈을 지원해준다. 지난 8월 최종 선발된 200팀은 조리실습·마케팅을 포함한 매장 운영 교육을 받고 전국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연다.

윤 회장은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통해 절망에서 희망을 찾고자 하는 예비 청년사업가들의 성공을 위해 BBQ가 보유한 전사적 역량을 총 동원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미래꿈희망 기금을 통해 또 다른 청년들에게 기회와 희망을 만들어주는 지속 가능한 희망의 선순환 모델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