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치솟는 집값에 내 집 마련 대안으로 떠오르는 월배역 그랜드원 지역주택조합

[헤럴드경제] 부동산114에 따르면 전국에서 청약을 받은 29개 단지 9천740가구(일반분양 물량)의 평균 청약 경쟁률은 17.1대 1로 조사됐다.

수도권 아파트 평균 청약률은 29.7대 1로, 지방(4.4대 1)의 약 6.8배로 조사됐으며, 특히 수도권을 제외한 대구의 청약경쟁률은 20:1로 가장 뜨거웠다.

면적대별 전국 아파트 평균 청약경쟁률은 전용면적 60∼85㎡(21.5대 1)가 가장 높았으며, 전용 85㎡ 초과(18.0대 1), 전용 60㎡ 이하(7.2대 1) 순이었다.

실제 대구 집값은 지난달에 이어 꾸준한 상승 기조를 보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서 공개한 2021년 3월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전국은 0.74%, 수도권은 0.96% 전월 대비 상승률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대구의 경우 1.11% 상승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대구지역의 집값 상승세는 전국 및 수도권 보다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것이다.

아파트의 청약 경쟁률과 가격이 상승하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안으로 실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재개발·재건축보다 사업 절차가 간단하고 조합원이 직접 토지를 매입해서 개발하는 방식이라 일반 분양 아파트 분양가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에 내집마련을 할 수 있으며, 청약통장·순위와도 관계없다.

이런 분위기 속에 월배역 그랜드원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홍보관 오픈을 앞두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아파트를 구입하고자 하는 실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진천동 210-5번지 일원에 지하3층~지상47층에 아파트 999가구, 오피스텔 260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의 타입으로만 구성될 예정이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뛰어난 입지에 들어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CGV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청 신청사(예정)도 인근에 위치하며, 성서산업단지도 가까워 산업단지 및 관련업종 종사자의 출퇴근도 수월하다.

더불어 단지 인근에 월배유치원과 진월초·월배초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월서중과 월배중도 도보거리에 있으며 대서중과 대건고, 영남고, 상원고, 달서공고, 경북기계공고 등도 밀집해 있어 높은 수준의 교육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학부모들은 맞춤형 자녀 교육 설계가 가능하다.

우수한 쾌속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대구 지하철 1호선 월배역이 반경 300m 내 위치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다. 대구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해 직장인들의 직주근접성을 보장하고, 단지 주변 버스정류장을 지나는 버스노선도 많아 대중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이 밖에 월배로와 앞산순환로 등을 통해 대구 각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남대구IC나 유천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지선으로 진입할 수도 있다.

다양한 자연 공간을 갖춘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학산은 산책로가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으며. 산책로 전체를 돌면 2km 정도로 주민 체력 단련장으로 인기가 있으며 야간산책도 가능하다. 또 수많은 화초·수목이 어우러져 있는 대구수목원이 모두 가깝다.

또 해발 660m의 앞산은 좌우로 산성산, 대덕산을 거느리며 대구 시민들의 여가공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산책로가 있다. 기본적으로는 대구앞산공원을 시작으로 앞산과 연계된 산책로와 대구앞산공원에서 산성산, 대덕산과 연계된 산책로가 있어 자연환경을 즐기기 좋다.
이외에도 대천동 선사유적지와 월광수변공원 등도 근거리에 있어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있다.

내·외부 설계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또 탁 트인 도심 뷰를 누릴 수 있는 최고 47층 높이의 건축 계획도 기대되는 요소다.

월배역 그랜드원 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 352-5번지에 위치하며, 홍보관은 4월 중에 오픈 예정에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