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철수 “의원 전수조사 찬성…투기 드러나면 제명 약속하자”
12일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LH신도시 투기 사태와 관련해 서울 강남구 선릉로 LH서울지역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상섭 기자/babtong@]

[헤럴드경제=뉴스24팀]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의원 투기 전수조사 제안에 대해 “투기 비리나 연관성이 드러난 국회의원은 즉시 국회 윤리위에 회부해 제명하겠다고 국민에 약속하자”고 역제안했다.

12일 안 후보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지역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원 전수조사에 찬성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민주당의 제안 의도에 대해서는 “신도시 투기와 관련해 여당 의원들의 이름이 줄줄이 나오자 전수조사를 들고나와 물타기에 나섰다”고 의구심을 제기했다.

이날 민주당 박영선 후보의 ‘LH 특검’ 도입 주장에 대해서는 “특검을 반대한다는 말은 정부 여당의 비리가 만연해 있다는 고백”이라며 우회적으로 찬성 의사를 밝혔다.

이어 안 후보는 “긴급 시도지사 회의를 소집해 시도지사가 책임지고 단체장과 지방의원들, 관계 부서 공무원의 동의를 받고 본인과 가족까지 철저히 전수조사 하게 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직을 승계하는 데 대해 “대통령이 설득해서 돌아가게 해야 한다”며 “국회에서 사기꾼, 투기꾼의 악취가 나는 것을 국민은 더 참을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