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태섭 “안철수에 진심으로 축하…좋은 결과 기원”
제3지대 단일화, 안철수 승리
“작은 가능성 보고 도전…감사”
서울시장 보궐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금태섭 예비후보가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KNK디지털타워에서 열린 안철수 국민의당 예비후보와의 단일화 2차토론에 앞서 준비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제3지대 단일화 경선’에서 패한 금태섭 전 의원은 1일 안 대표를 향해 “승리하신 안 후보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선거에서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금 전 의원은 이날 제3지대 단일화 경선 결과 발표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제3지대 단일화 경선에서 졌다. 지지해주신 분들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작은 가능성을 보고 도전하는 무소속 후보를 위해 함께 뛴 분들, 그리고 부족한 저에게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잊지 않고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발표된 제3지대 단일화 경선 결과, 안 대표가 금 전 의원을 누르고 ‘제3지대 단일 후보’로 최종 선출됐다. 이에 따라 안 대표는 오는 4일 결정되는 국민의힘 후보와의 최종 단일화 협상에 들어가게 된다.

안 대표는 단일 후보 확정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최종 후보 선출을 위한 과정은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국민의힘 후보가 선출되는 즉시 만나겠다”고 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