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0 서철모 화성시장 키워드.‘.코로나+상복’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의 올해 키워드는 역시 코로나였다. 그는 송년사에 가장 혹독했던 2020년을 보냈고, 내일의 여명이 될 것이라는 희망메세지를 담았다.

서 시장은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2020년 경자년 (庚子年)을 보내며’라는 송년사를 통해 “2020년이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어느 해보다 혹독했던 2020년이기에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이 더욱 큽니다. 그러나 2020년 우리가 겪은 고통과 희생은 언 대지를 뚫고 피어나는 새 생명의 밑거름이 되듯 밝고 희망찬 내일의 여명이 될 것입니다”라고 했다.

그는 “코로나19라는 세계적 팬데믹 상황에서 방역행정에 적극 동참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시민 여러분이 계셨기에 우리는 여러 고비를 무사히 넘길 수 있었습니다”고 했다.

서철모 화성시장 페북 캡처.

이어 “돌이켜보면 지난 1년은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한편,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를 살리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전국 최초 재난생계수당,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재난기본소득, 지역화폐 활성화와 소비촉진 등 생존 위기에 처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구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혼신의 힘을 다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고 협력한다면 어떠한 위기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올해 상복으로 겹경사를 맞기도했다.

서 시장은 전국 지방자치경쟁력평가 4년 연속 종합 1위, 226개 기초단체 재정자립도 5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1등 도시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서 시장은 “다가오는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에도 화성시민 모두가 더욱 행복하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화성시의 기분 좋은 변화를 위해 함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2020년 한 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1년에도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