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0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도심 속 목장나들이 어서와 목장은 처음이지? 프로그램부터 릴레이미션까지

사진제공 : 우유자조금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11월 2일 월요일부터, 유튜브 채널(목장TV)을 통해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를 진행하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국산 우유의 우수성 홍보와 우유 소비촉진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전국 도 단위 별로 8회씩 대면 형식의 ‘도심 속 목장 나들이’를 개최했다. 하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분위기를 고려하여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소비자와의 대면 접촉은 힘들어졌지만,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상에 게시하고 홍보함으로써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 프로그램은 ▲어서와 목장은 처음이지?, ▲우유 공작키트 ▲방구석 목장나들이, ▲다푼다이벤트 등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만들어진 어린이 교양 프로그램 ‘어서와 목장은 처음이지?’는 총 10편의 영상으로, 평소에 우유를 싫어하는 어린이 ‘유나’라는 캐릭터를 통해 아이들에게 친근함과 공감을 얻어내고 귀여운 젖소 밀키와 목동인 유유와 함께 ‘젖소의 성장 이야기’, ‘우유가 생산되는 과정’, ‘우유를 활용한 맛있는 음식’ 등의 우유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유 공작키트’는 전국 유치원을 대상으로 사전에 접수를 받아 키트를 배포하고, 목장TV 영상을 보면서 아이들이 직접 따라 하고 꾸며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우유 공작키트는 젖소 모자‧액자‧시계‧메모꽂이 총 4종이다.

‘방구석 목장나들이’는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와 유명 셀럽(개그우먼 김민경‧트로트가수 박현빈‧트로트신동 임도형 등)과 함께 우유를 활용한 먹방, 쿡방, 다이어트, 미용 등 다양한 테마로 스토리를 구성해 총 5편의 영상을 준비했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 ‘목장TV’에 순차적으로 게시 중이며, 본 영상을 통해 우유의 다채로운 모습을 눈으로 보고 직접 경험함으로써, 우유에 대한 친밀감 향상이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인 ‘다푼다이벤트’도 한창 진행 중이다. ‘어서와 목장은 처음이지?’ 등의 영상을 시청하고, 영상 속에 담겨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영상 속에서 K-MILK마크 찾아보기’, ‘목장을 함께 방문한 캐릭터 이름 맞추기’, 등 소소한 이벤트를 시리즈로 마련했다. 이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어서와, 릴레이 미션은 처음이지?’ 메인이벤트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페이스북에서 진행되고 있다. 참여는 12월 5일까지 가능하며, 당첨자는 12월 12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단, 모든 스텝을 완료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1등 LG 스타일러(1명) ▲2등 닌텐도 스위치(3명) ▲3등 가족호텔 숙박권(7명) ▲4등 여성용 화장품 세트(15명) ▲5등 우유&유제품 교환권(450명) ▲유치원 전용 공기청정기(5개원)를 증정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직접 만나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하지 못해 아쉽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고 어른들에게도 유용한 영상을 만들기 위해 많이 고민했다.”라고 전하며, “지금 진행 중인 메인이벤트와 영상 콘텐츠들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2020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 영상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 ‘우유티비’와 ‘목장TV’에서 볼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안내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