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남국 "장관님도 조선일보 만나셔야죠"…추미애 "尹, 검찰을 정치 늪에 끌고와 유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대법원, 감사원, 헌법재판소, 법제처에 대한 종합감사가 정회되자 감사장을 나가고 있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추 장관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검찰총장이 조직을 중립적으로 이끌어야 하는데 정치의 늪으로 끌고 들어오는 건 상당히 유감"이라고 밝혔다.

추 장관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김남국 의원이 "(윤 총장이 정치적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이) 매우 부적절하지 하죠"라고 묻자 "그렇다"고 답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조선일보 사주 만나고 다니시나"라는 질문에 "만나지 않는다"고 한 추 장관에 "장관님도 조선일보 사주 만나야 언론 보도 잘 나오고 하는거 아니냐. 윤 총장은 국감에서 아는 것도 없이 본인이 알아야 할 것도 모른다 하고, 태도도 안 좋은데 오히려 소신 있게 보도가 나온다"며 "만남 자체가 부적절하고 검찰 윤리 강령 위반이 아니냐"고 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대법원, 감사원, 헌법재판소, 법제처 종합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연합]

그러자 추 장관은 "(나는)정무직이긴 하나 현안이 있거나 하는 경우에는 여러 일정 핑계로 사양하고 만나지 않는다"고 답했다.

h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