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저작권 안심글꼴파일 57종, 한컴오피스에 탑재
한컴오피스에서 공공누리 아이콘 클릭 시 열리는 ‘안심글꼴’ 팝업창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한글 문서작성 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 2018 및 2020 프로그램에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심글꼴파일’이 탑재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574돌 한글날을 기념해 한국문화정보원, 한글과컴퓨터와 협력, 7일부터 한컴오피스 2018 및 2020 프로그램에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심글꼴파일’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한컴오피스 2018 및 2020에서 제공되는 ‘안심글꼴파일’은 국가기관·지자체·공공기관이 개발하고 한컴오피스 프로그램 내 반영에 동의한 총 57종이다. 문체부와 문정원은 ‘안심글꼴파일’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한컴과의 업무협력을 지속해서 추진해 왔으며, 한컴은 ‘안심글꼴파일’의 취지에 공감하며 수개월에 걸쳐 글꼴 기능을 개발했다.

한컴오피스 2018 또는 2020을 실행한 후, 글꼴목록에서 ‘공공 안심글꼴’ 표시를 선택하면 안심글꼴파일 57종을 내려받을 수 있는 창으로 연결된다.

또 문체부는 문정원 및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협력해 ‘안심글꼴파일’ 총 17종을 이번에 추가로 개방한다. 추가 종을 합쳐 총 140종 글꼴은 문체부와 한국문화정보원 ‘공공누리’(kogl.or.kr), 한국저작권위원회 ‘공유마당’(gongu.copyright.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yj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