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팝을 넘어 전통문화로’…케이-커뮤니티 챌린지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김용락)은 오는 10월 25일(일)까지 한류 팬들이 한국 전통문화 공연을 연습하고 완성 영상을 공유하는 ‘한국전통문화 함께 잇기(케이-커뮤니티 챌린지)’ 를 진행한다.

‘케이-커뮤니티 챌린지’’는, 해외 한류 동아리가 한국문화를 알리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 사업의 일환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한국으로 초청하여 교육하던 기존의 방식을 누구나 온라인으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챌린지’ 형태로 전환,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챌린지는 국내외를 불문하고 전 세계 한류 동아리라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사물놀이 ▲민요 ▲강강술래 ▲탈춤 ▲태권무 등 다섯 부문의 한국 전통문화 강습 영상을 보고 학습한 후, 결과 영상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연습 과정과 결과를 담은 영상을 본인 계정에 업로드 한 뒤 해당 링크를 ‘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에서 제공하는 신청서에 기재하여 접수하면 된다. 입상 팀에게는 향후 공연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전통의상 및 소품, 최신 촬영장비 등이 제공된다.

우수팀은 11월에 개최되는 ‘케이-커뮤니티 온라인 페스티벌’에서 인기 케이팝 그룹들이 직접 발표한다. 온라인으로 공개 될 이번 페스티벌에는 케이팝 스타들이 한국 전통공연을 직접 소개하고 함께 따라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페스티벌은 우수팀과 원격으로 소통하는 양방향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진흥원 김용락 원장은 “이제는 케이팝을 넘어 더욱 다양한 한국문화의 매력을 세계인과 공유 할 차례”라며, “국경과 시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환경에서 진행될 이번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한류 팬들이 한국에 대한 사랑을 나누고 우리 전통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