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문화재단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 시행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은 재단 사업부서와 소속 기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실시간 온라인 문화·예술 스트리밍 콘텐츠를 한 눈에 선보이는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재단은 그동안 코로나 일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문화예술 콘텐츠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줌(Zoom) 등을 사용하여 다양한 온라인 스트리밍 사업을 진행했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온라인 스트리밍 콘텐츠가 활성화되는 가운데 경기문화재단은 도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제작, 실시간 송출되는 콘텐츠 영상들을 하나의 채널로 모아서 제공하고자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를 마련했다.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

새롭게 선보이는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신규 기능으로, 경기문화재단과 소속 기관의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일정을 월별 편성표로 제공한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실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교육, 포럼 등의 사업에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이 서비스는 지난 온라인 스트리밍 콘텐츠도 손쉽게 볼 수 있는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 아쉽게 지나쳤던 콘텐츠를 다시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 콘텐츠 향유 인프라를 확대하고자 한다.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가 제공하는 이달의 주요 콘텐츠로는 ‘2020 아트경기’ 선정 작가들의 작품을 경매 방식으로 온라인 판매하는 라이브 경매쇼-아트경기 신진작가와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 개최하는 온라인 포럼 비대면 시대,‘ 도서관 서비스를 말하다 ’등이 있다. 지난 8월 진행된 문화예술 교육 종사자를 위한 온라인 포럼 고민 빨래방도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새롭게 준비한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가 장기화된 코로나 일상에 지친 분들에게 문화예술로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