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0, 온라인으로 열린다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0, 온라인 방식 개최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국제방송영상콘텐츠마켓(BroadCast WorldWide) 2020’이 오는 9월 7~11일 5일간 개최 된다.

20회째를 맞는 BCWW는 아시아 최대 규모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열린다. 슬로건도 ‘콘텐츠, 뉴노멀 시대를 디자인하다(Content, Designing the New Normal)’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방송 산업 관계자에게 포스트 코로나와 뉴미디어 시대를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BCWW 2020’은 국내외 방송영상 기업의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과 온라인 화상 비즈니스 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BCWW 온라인마켓’, 글로벌 방송영상 업계의 트렌드 파악 및 미래를 조망하는 ‘BCWW 콘퍼런스’, 각종 피칭 및 쇼케이스, 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 뉴미디어 콘텐츠 시상식 등 ‘B2B/B2C 프로그램’ 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10여개국 120여개 방송영상콘텐츠 기업의 전시사 참여는 물론, NBC유니버설(NBC Universal), 워너 미디어(Warner Media) 등의 글로벌 빅바이어를 포함한 아시아, 유럽, 북미, 중동 등 30여개국 300여명의 방송영상업계 관계자들이 사전 등록을 마쳤다고 콘진원은 27일 밝혔다.

‘프리즌 브레이크’ 책임프로듀서 출신으로 한국영화 ‘설국열차’의 넷플릭스 리메이크 총괄제작을 맡는 마티 아델스타인이 ‘뉴노멀 시대, 한국 방송 콘텐츠 르네상스’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친다.

글로벌 드라마 배급사 ‘에코롸이츠(Eccho Rights)’의 니콜라 소더룬드 대표는 ‘글로벌 방송 시장이 바라보는 K-콘텐츠의 매력’을 들려준다.

또 이번 BCWW에서는 뉴미디어 시대를 대중들과 함께 실감할 수 있는 다양한 B2C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11일 오후 2시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제이키아웃(Jaykeeout)’의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방송영상 콘텐츠 업계의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제로 콘택트(Zero Contact) 상황에서도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BCWW 2020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CWW 202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CWW 2020 공식 홈페이지(www.bcww.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바이어 및 콘퍼런스 참가 등록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yj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