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 “유시민의 대권주자 호평…그분 평가니까 감사하게 생각”
[연합]

[헤럴드경제=뉴스24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2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유튜브 방송에서 자신을 대권주자로 평가한 것에 대해 “그분의 평가니까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중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저는 언제나 정치인들은 실적, 그리고 실력으로 평가받을 거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유 이사장은 지난 17일 알릴레오 방송에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당선인과 이 지사를 유력한 차기 대권 주자로 꼽았다. 그는 “(차기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이들 중 1, 2위가 이 당선자와 이 지사”라면서 “뚜렷한 1위와 2위가 있다. 이대로 가면 경선 구도가 이렇게 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유 이사장은 특히 “이재명 지사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과정에서 전광석화, 단호함 등으로 매력을 샀다”며 “경기도에 개고기 관련 불법구조물과 불법 산업폐기물 추적단을 만들어 밝혀내고, 배달의민족 경우도 경기도가 앱 만들겠다고 하니 바로 무릎 꿇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게 이재명이라는 정치인의 강점”이라며 “이 지사가 국가의 일이 어떤 권위를 가져야 하는지 보여줬다. 정부를 운영하는 사람한테 굉장히 필요한 자질이자 특성이다”라고 이 지사를 치켜세웠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