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미경 코이카 이사장, 성남시와 코로나19 극복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화훼농가 지원 차원
코이카, 코로나19 극복 위해 성남시와 협업 계속
이미경 코이카 이사장이 22일 오후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에 놓인 지역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버킷챌린지에 참여, 성남시청 청사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에게 꽃바구니와 응원 문구를 전달하고 있다. [코이카 제공]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개발협력 대표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ᆞ코이카)의 이미경 이사장이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해 은수미 성남시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22일 코이카에 따르면 이 이사장은 이날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각종 행사의 취소로 꽃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된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하며 다음 주자로 은 시장과 이승열 아리랑국제방송 사장,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을 지목했다.

앞서 이 이사장은 안우성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에게 지명을 받으며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이 이사장은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며 코이카 직원들에게도 꽃다발을 선물하며 코로나19로 각종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힘든 상황에 놓인 화훼농가를 포함한 주변 이웃에 대한 응원을 당부한 바 있다.

이 이사장은 “좋은 캠페인에 참여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화훼농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목받으신 분들은 다음 주자를 선정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확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코이카는 자가격리가 어려운 성남시민과 재외 교민을 위해 코이카 연수센터 시설을 개방하는 등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남시와 협업하고 있다.

osy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