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수 모바일’ 정식 서비스 개시 … 글로벌 버전 동시 출시


프리오픈 중인 '고수 모바일'이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동시에 글로벌 버전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관련해 팡스카이는 자사의 모바일 RPG '고수 with NAVER WEBTOON(이하 고수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울러 글로벌 버전인 '고수 글로벌: 패왕의 길'도 신규 서버를 오픈하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두 게임은 별도의 서버, 별도의 앱으로 나눠 서비스된다. '고수 모바일'이 국내 버전이고, '고수 글로벌: 패왕의 길'이 글로벌 버전이다. 구글플레이만있는 국내 버전과 달리 글로벌 버전은 구글과 애플, 원스토어의 3대 마켓에 동시 출시된다. 이는 애플 출시를 기다렸던 기존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될 전망이다. 아울러 국내를 넘어 전세계로 진출, 글로벌 사용자들과 자웅을 가릴 수 있게 됐다.

정식 서비스에서 가장 달라지는 것은 전투방식이다. 기존에는 10명의 영웅이 번갈아 공격하면 1회의 '글로벌 턴'이 종료되는 방식이었지만, 좀 더다양한 전투의 재미를 끌어내기 위해 일명 '액티브 타임 배틀 시스템(Active Time Battle System)이라 불리는 행동력 게이지에 따른 '개별 턴' 방식으로 바뀌었다. 속도가 빠른 영웅은 몇 번이고 공격할 수 있고, 속도 증가 및 감소 버프가 다음 턴에도 이어지는 등 전투에 재미를 더한다.

아울러 신규 영웅과 스토리도 추가된다. 우선 용비불패 세계관에서도 등장하는 '구휘' 등 신규 영웅이 추가됐고, 신규 스토리 모드 10장 '파문'이 오픈되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고수 모바일'은 한국무협 최고의 콤비인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고수'를 원작으로 하는 신작 모바일 RPG다. 유저들은 '고수 모바일'을 통해 원작 속 100여명의 캐릭터들이 가진 화려한 무공을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으며, 시네마틱 영상, 다이얼로그 등 다양한 스토리 연출로 원작의 개성 넘치는 세계관을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팡스카이 사업기획실 김광회 실장은 "'고수 모바일'은 약 3개월간의 프리오픈 기간동안 수많은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정식서비스를 대비해 신규 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밝혔다.
변동휘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