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지영 "대구경북 투표 결과, 재난 미온적 대응으로 이어져" SNS 논란 재반박
[연합]

[헤럴드경제=뉴스24팀] 소설가 공지영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재글 관련 논란에 대해 "왜곡, 악마화에 어안이 벙벙할 뿐"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공 작가는 2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대구 경북 도지사와 시장이 지금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지 않아 더욱 많은 확진자가 퍼지고 있다는 말을 이렇게 왜곡해서 악마화시키는 의도가 무엇이냐"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공 작가는 지난 28일 SNS에 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선거 결과와 지역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현황을 비교해 올리면서 '투표 잘합시다', '투표의 중요성. 후덜덜'이라고 올려 논란이 됐다.

공 작가는 "문재인 정권이었다면 최소 박근혜 정권이 아니었다면 세월호 아이들 적어도 그렇게 보내지 않았을 거라는 것을 확신한다"며 "그때 아이들이 죽어간 것이 내가 투표를 잘못해서였는지도 모른다고 (결국 박근혜 정권을 탄생시킨 것이니 제가 누구에게 투표를 했든 그것은 우리의 책임이니까요) 여러 번 자책했다. 현재 코로나19 상황도 박근혜 정부하였다면 더욱 엉뚱한 국면으로 가서 희생자가 더 많았을 거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 페북의 앞뒤, 제 트윗의 앞과 뒤는 이 포스팅을 보완하는 여러 글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포스팅만 똑 따서 이렇게 악마화 시키는 데 이제는 어안이 벙벙할 뿐"이라고 밝혔다.

공 작가는 "대구경북의 시장과 도지사는 세월호 아이들을 그렇게 보내고도 아무 반성도 안한 박근혜 정권을 아직도 옹호하는 사람들 아닌가"라며 "게다가 박근혜 정권은 이만희에게 국가 유공자 표창까지 줬고 그는 죽으면 국립묘지에 묻힌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서울시장은 신천지 이만희를 고발하는데 가장 긴박해야 할 대구시장은 사이비 종교단체에 호소를 하고 있다. 그런 사람들을 뽑은 투표의 결과가 이런 재난에 대한 미온적 대응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일 수 있다, 하고 지적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야당 시절 문재인 대표는 메르스 때 추경 예산에 가장 적극적으로 협조했고 박원순 서울시장은 박근혜 정부가 해야 할 일을 대신 나서기도 했었다. 이들이 모두 어느 당이었나"라며 "대구 경북 도지사와 시장이 지금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지 않아 더욱 많은 확진자가 퍼지고 있다는 말을 이렇게 왜곡해서 악마화시키는 것은 의도가 무엇인가"라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