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광훈 유튜브 서신 “29일 ‘3·1절 대회’ 중단”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목사가 이끄는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가 29일 서울 광화문서 예정됐던 ‘3·1절 대회’를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일요일인 다음달 1일 도심 집회는 예배 형식으로 예정대로 진행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 목사는 27일 오전 유튜브 채널 ‘너알아TV’를 통해 공개한 옥중 서신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앞두고 국민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3·1절 대회’를 전격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범투본은 매주 토요일 낮 12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문재인 탄핵 국민대회’를, 일요일 오전 11시 ‘주일 연합예배’를 진행해왔다. 특히 토요일인 이달 29일에는 삼일절을 맞아 ‘국민대회’를 대규모로 열겠다고 예고해 왔다. 그러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국내에 확산되는 상황에서 대규모 집회를 여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여러 차례 제기돼 왔다.

그러나 일요일인 다음달 1일 집회는 강행될 가능성이 있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다음달)1일 집회의 개최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안다. 예배 형태로 진행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전 목사는 ‘광화문집회’ 등에서 특정 정당에 대해 지지를 호소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이달 24일 구속됐고 이후 구속적부심사를 청구했다. 전 목사의 구속적부심은 이날 오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박상현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