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랑구, 자연체험학교 참여자 모집
용마산ㆍ봉화산 유아숲체험원ㆍ구릉산 자연체험학교 대상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3월 9일 ‘용마산·봉화산 유아숲체험원’과 ‘구릉산 자연체험학교’의 개장에 앞서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월 5일부터 7일까지 방문접수 또는 e-mail로 정기 이용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놀이공간인 ‘용마산·봉화산 유아숲체험원’과 ‘구릉산 자연체험학교’는 자연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행복감을 느끼게 하고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전인적 성장을 도모한다.

‘용마산·봉화산 유아숲체험원’은 평일 10시부터 16시까지 운영하며 오전과 오후 각 3개 반씩 개설된다. 전문 유아숲지도사가 배치되는 ‘기본숲반‘과 담임교사가 인솔하여 자유롭게 활동하는 ’자율숲 반‘ 중 선택 가능하다. 반별 최대 25명 내외로 주1회 이용 가능하며, 주3회 이용하는 서울형 신청도 가능하다. ’구릉산 자연체험학교‘는 주1회 이용하는 정기이용기관 신청을 받으며, ’유아숲체험원‘과는 다르게 초등학교도 신청을 받는다.

이용을 희망하는 기관은 2월 5일부터 7일까지 중랑구청 공원녹지과로 방문 또는 우편이나 이메일(jkjk3@jn.go.kr)로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기관 선정은 2월 17일과 18일에 공개추첨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용마산·봉화산 유아숲체험원’의 경우 2019년 총3만여 명의 유아들이 참여했으며 2018년 시범운영을 거쳐 2019년에 개장한 ‘구릉산 자연체험학교’에는 1만2000여 명의 유아 및 초등학생이 참여했다. 도심 속 아이들에게 자연에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앞으로 이용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류경기 구청장은 “ 아이들이 자연과 벗 삼아 즐겁게 신체놀이, 탐구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과 안전에 힘쓸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