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교안, 통합추진위 결성 공식화…2월까지 통합작업 마무리 목표
"자유민주진영·정당 등 모두 손 잡을 것"
2월 중순까지 통합작업 마무리해야 강조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6일 총선 전 야권 통합을 목표로 하는 '통합추진위원회' 결성을 공식화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통합추진위원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통합 없이는 절대 이길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어 "통합을 늦출 어떤 명분도, 이유도 없다"며 "특정 정당, 특정 인물의 문제로 머물러선 안 된다. 제1야당이자 지유민주세력 뿌리정당인 한국당이 앞장서 통합 물꼬를 트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기존 자유민주진영, 정당들은 물론 이언주 의원, 이정현 의원 등이 추진하는 신당 등 모든 자유민주세력과 손을 잡을 것"이라며 "통추위는 이기는 통합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최고위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선 "(통추위는)어디에 설치하느냐 그 자체는 중요하지 않다"고 했다. 기득권을 내려놓겠다고 시사한 데 대해선 "설명할 필요 없이 행동으로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어 "황 대표는 통합 작업이 이달 말이나 2월 중순 정도까지는 돼야 한다는 입장"이라며 "한국당이 통합을 가장 최우선 역점으로 두고 있다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