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성시, 뮤직라이브러리 개관

[헤럴드경제(화성)=지현우 기자] 화성시는 오는 30일 음악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뮤직라이브러리를 동탄목동이음터에 조성하고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뮤직라이브러리 목동이음터도서관은 지난 2일 임시 개관한 목동이음터 2~4층을 사용한다. 주요 시설로은 통합자료실, 태블릿대여시스템, 어린이계단서가, 세대별 열람 영역, 뮤직라운지, 악기 연주가 가능한 레슨실 등이다.

화성시청 전경

뮤직라운지는 목동이음터도서관 특화시설로 LP 1489점, DVD 700점, CD 1960점 등 4149점 음악 전문 도서 4417점과 LP 플레이어 등 음악 청취기기가 함께 구비돼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음악을 느끼고 배울 수 있다. 낙소스 뮤직, 재즈, 비디오 라이브러리 서비스 등 다양한 음악콘텐츠를 도서관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태블릿대여서비스도 제공돼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혜진 평생학습과장은 “다양한 특화 도서관을 통해 시민들이 풍부한 문화를 누리고 개성을 살린 여가와 성장이 가능하도록 돕겠다”고 했다. 뮤직라이브러리 목동이음터도서관은 개관기념으로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7일간 음악콘서트와 축하 떡 나눔, 작은 전시회, 흔한 남매 포토존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