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텍 바이오 세계화, 제약協-포항시 마중물 붓는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핵심 축 중 하나인 포스텍이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포항시의 협력,지원 속에 바이오헬스 분야 신기술의 잠재력을 국내외에 뽐낼 수 있게 됐다.

포스텍 학생들의 싱그러운 표정들 [포스텍 제공]

글로벌 기업과 바이어들이 밀집된 서울에 포스텍 바이오헬스기술 파워를 소개하는 자리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멍석을 깔았다.

바이오산업을 미래전략 5대 핵심사업으로 선정한 포항시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방배동 협회 2층 K룸에서 ‘포스텍 유망기술 설명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제약회사 및 투자회사를 대상으로 포스텍(포항공대) 연구진들이 보유한 바이오산업 분야의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산학협력 및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포항시는 바이오산업을 미래전략 5대 핵심사업으로 선정하고 가속기 기반 신약 클러스터 조정, 차세대 그린 백신사업 등 바이오산업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지역에서 주요 거점 기술핵심기관을 지정해 육성하는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선정됐다.

포스텍 연구센터 [포스텍 제공]

이날 프로그램은 ▷포항시 바이오산업 투자유치특별위원장이기도 한 장승기 생명공학센터장의 ‘가속기 기반 신약개발 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황인환 포스텍 교수의 식물을 이용한 의료용 단백질 및 고부가가치 바이오 소재 생산 ▷차형준 포스텍 교수의 생체분자 기반 약물전달시스템 ▷장진아 포스텍 교수의 3D 바이오프린팅 기반 조직 재생 기술 ▷김상두 이뮤노바이옴 연구소장의 질환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타겟치료제 개발 등에 대한 발표로 짜여졌다.

이번 행사는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 알림&신청 ⟶ 신청에서 하면 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