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험표 가져오면 할인합니다”…포스트 수능 마케팅 ‘후끈’
H&B·호텔·전자 양판점이 주도
할인·사은품 등 혜택 ‘풍성’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 2020년도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유통가는 포스트 수능 마케팅으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1020들이 자주 찾는 H&B(헬스앤뷰티) 매장은 물론 전자제품 양판점, 온라인몰 등이 고생한 수험생을 위해 할인 혜택과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주고 있다. 수능 후 가족 여행을 기획하는 트렌드에 맞춰 국내 호텔들도 포스트 수능 시즌에 가세했다.

▶열심히 공부한 그대, 이젠 예뻐져라=수능이 끝나자 바로 마케팅 전선에 뛰어든 곳은 바로 H&B 매장들이다. 수능 후 대입까지 외모를 관리하려는 수험생들이 H&B 매장을 많이 찾기 때문이다.

롯데의 H&B 스토어인 롭스(LOHB's)는 11월 멤버십 데이 행사를 하면서 수험생들이 많이 찾는 홍대점, 가로수길점, 이태원점 등 대형 40개 점에서 수험생들에게 롭스 캡슐 마스크 2개를 증정하기로 했다. 또 수험생이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추가로 1000원을 할인해 주는 혜택도 준다. 다만 기간은 수능 당일부터 오는 17일까지이며, 수험표를 제시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에서는 15일부터 5일간 수험생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기간 메마르고 지쳤던 피부를 힐링하기 위한 ‘스킨케어 기획전’과 안심과 진정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여성용품 특가행사’를 하기로 한 것이다. 수험표를 지참하면 어퓨, 문샷 제품 구매 시 추가 할인을 해준다.

또 KT와 LG유플러스 멤버십 이용 수험생들은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는 멤버십 고객 중 이번에 수능을 본 수험생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클리오, 포렌코즈, 롬앤 등 300여종의 색조화장품 구매 시 추가 2000원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상시할인 쿠폰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최대 5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라마다플라자 제주호텔 내 제주 음식 다이닝 레스토랑인 탐모라의 물꾸럭 정식. [사진제공=라마다플라자 제주]

▶수험 생활로 지친 몸은 호텔에서 ‘힐링’을=수험생을 둔 가족이라면 수능을 본 후 가족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도 수험생 할인 이벤트 등으로 포스트 수능 마케팅에 동참했다.

신라스테이는 내년 1월 말까지 공식 홈페이지 고객을 대상으로 체크인 시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10%의 할인 폐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행운의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복주머니에는 겨울철에 많이 사용하는 마스크팩과 핫팩, 힐링북, 초콜릿, 핫초코 미떼 등이 담겨 있다. 광화문, 마포, 서대문, 역삼, 서초, 구로, 울산, 해운대 총 8개 호텔뷔페 레스토랑 ‘카페(Cafe)’에서는 이달 말까지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최대 20% 할인해 준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올해 말까지 ‘토닥토닥 패키지’로 수험생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 패키지에는 숙박권과 조식 뷔페는 물론, 동대문 라뜰리에(L’atelier) 전시회 티켓과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동대문 라뜰리에서는 ‘19세기 파리로의 시간 여행’을 주제로, 명화 속에서만 보았던 공간들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올해 수능을 보거나 수시에 응모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뷔페 레스토랑 ‘더 블루’에서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수험생 본인은 반값에, 동반 가족은 3인까지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제주 다이닝 레스토랑 탐모라에서도 수능표를 지참한 본인과 가족 최대 4명까지 30%의 할인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가 이달 말까지 1998년부터 2002년 사이에 태어난 롯데하이마트 회원이 노트북,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하이마트]

▶합격 선물은 여기에서=고생한 아이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수험생 부모들의 수요를 잡기 위해 유통업체들도 나섰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전국 46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www.e-himart.co.kr)에서 IT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엘포인트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1998년부터 2002년 사이에 태어난 롯데하이마트 회원이 노트북,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수능 수험표를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15%, 최대 5만원까지 할인 쿠폰을 전원 증정한다.

현대홈쇼핑의 온라인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도 오는 20일까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능 직후 스포츠·패션·잡화 부문의 1020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관련 상품군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17일 ‘나이키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제이에스티나 단독 프로모션과 ‘어그 블랙프라이데이’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로 관련 브랜드 상품을 각각 최대 44%와 50% 할인해 구매할 수 있다.

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