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어준 “조국 딸 자소서 검증, 잔인하고 미친 짓”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씨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자녀의 동양대학교 봉사 표창장 위조 논란에 대해 “이게 무슨 짓이냐. 미쳐서 돌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김씨는 5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의 ‘김어준 생각’ 코너에서 조 후보자 딸의 동양대 표창장 의혹과 관련해,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사항이라며 반박했다.

그는 “실제 벌어진 일은 (조 후보자 자녀가) 대학생 시절 동양대에서 중고등 학생들을 교육한 내용에 대해 봉사상 받았는데 5년이 넘어서 기록은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동양대 총무복지팀장 말에 따르면 ‘봉사상 각종 상 등은 (총장) 직인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대장관리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혜입학, 포르쉐로 시작해 고등학교 내신등급까지 나오더니 봉사상까지 나왔다. 사실관계를 알아보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이게 무슨 짓인가. 조국 당사자의 고등학교 자소서 진위를 검증하겠다고 온 언론이 덤벼도 웃길 판인데 모든 언론이 후보자 딸의 고등학교, 대학교 자기소개서 한줄 한줄 따지면서 비장한 톤으로 조국은 나쁜 놈이 돼야 한다고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한 젊은 학생한테 이렇게까지 잔인하고 가혹해야 하는 거냐? 자기가 맞다는 거 보여주려고 공권력을 휘둘러야 하나. 공과 사를 구분 못하는 건 어른들이다”라며 “학생 자소서 뒤지는 거 하고 싶으면 하시는 데 그 근엄한 표정은 그만하라. 지구를 구하는 줄 알겠다”고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도 모든 공직자 후보 자녀들의 대학교 자기 소개서, 현재 공직에 있는 사람들의 자녀 문제도 다 그런 기준으로 그렇게 할 것이냐 공직자인 검사 자녀들도 그렇게 할 것인가 오로지 조국 후보자의 딸만, 이번 한 번만 그래야 하는 것이냐”며 현재 조국 후보자 자녀를 둘러싼 정치인과 언론의 태도를 비판했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