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인영 “더 많은 정치적 상상력 발휘해야…野 통크게 결단해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1일 “정치권의 사정만으로 국민에게 (국회 정상화를) 좀 더 기다려달라고 양해를 구할 수 없는 실정”이라며 “이제 국민들을 위해서 더 많은 정치적 상상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과거 방식에 연연하지 않고 정치 돌파구를 만들어내야 한다”며 “저부터 역지사지하는 자세로 야당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 원내대표들이 국민을 위해, 국회 정상화를 위해 통 크게 결단해 줄 것을 호소드린다”고 했다.

그는 전날 가진 3당 원내대표들 간의 맥주 회동에 대해선 “굉장히 좋은 예감으로 만났고 좋은 분위기였지만, 좋은 결실까지는 나가지 못했다”며 “국민들 께 약속드린 희망의 호프 미팅이 되지 못해서 매우 아쉽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굉장히 허심탄회하게 국회 정상화 해법을 논의했고, 국회 파행이 장기화되지 않도록 노력하자는 뜻을 함께했다”며 “어려운 민생과 경제 상황을 해결하는 것이 우리 국회의 최우선 과제라는 것에 공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분이 여야 원내대표들이 만나는 그 자체로 의미가 있고 국회 정상화를 위한 시작의 의미가 있다고 평가를 해줬으나 국민의 기대는 그 이상이라는 것을 잘 안다”고 덧붙였다.

re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