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섬, 업계 첫 콘셉트 스토어 ‘더한섬하우스’ 열어
더한섬하우스 외관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22일 광주에 오픈…한섬 브랜드 총망라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대규모 커뮤니티 라운지도 선보여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한섬이 국내 패션업계에서 처음으로 ‘콘셉트 스토어’ 형태의 매장을 선보인다. 콘셉트 스토어란 이종 브랜드의 제품들을 최신 트렌드와 매장 콘셉트에 맞춰 한 공간에 혼합 배치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스타일링과 문화체험 콘텐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채널을 말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2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지구에 자사 전 브랜드가 총망라된 콘셉트 스토어 ‘더한섬하우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토탈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더한섬하우스에는 타임ㆍ시스템ㆍ마인 등 22개 한섬 브랜드의 남녀 의류ㆍ액세서리ㆍ유아동복 등 500여 제품이 각 층별 테마에 맞춰 혼합 배치된다. 예를 들어 봄ㆍ여름 시즌 바캉스 룩으로 ‘시스템’의 재킷과 ‘타임’의 스커트, ‘SJSJ’의 슬리퍼 등으로 스타일링을 연출해 고객에게 제안하는 방식이다.

1208㎡(366평) 규모의 더한섬하우스는 ▶지하1층 캐주얼ㆍ남성(라이브&어반) ▶1층 여성 캐릭터(아카이브) ▶2층 여성ㆍ남성ㆍ유아동복ㆍ홈퍼니싱 등(더캐시미어 라이프 스타일) ▶3층 고객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다.

차별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더한섬하우스는 패션전문 상담원이 고객별 취향에 맞춰 다양한 한섬 브랜드의 제품을 믹스매치해 제안하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섬은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한섬하우스에 패션 트렌드에 정통한 베테랑 판매상담원 20여명을 배치했다.

기존 패션 매장에선 접할 수 없었던 대규모 커뮤니티 공간도 선보인다. 한섬은 더한섬하우스 각 층마다 고객용 휴식 공간를 마련하고 3층 전체를 210㎡(약 63평) 규모의 커뮤니티 라운지로 꾸민다. 커뮤니티 라운지는 음료 서비스와 함께 문화체험 강좌 전용 스터디룸, 중소형 커뮤니티 룸 등을 갖췄다.

한섬 관계자는 “지난 30여 년간 구축해온 한섬의 품격과 정신을 녹아낸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을 구성했다”며 “고객들에게 단순히 쇼핑하는 공간이 아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하고 시간을 향유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