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제징용’ 전범기업 압류자산 매각 신청…日 “절대 받아들일 수 없어”
[헤럴드경제] 일본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대법원으로부터 배상 명령을 받은 전범 기업들로부터 압류한 재산을 매각해 달라는 신청을 한 가운데, 일본 정부가 이에 거센 항의의 뜻을 내비쳤다.

1일 ‘일본제철 및 후지코시 강제동원 피해자 대리인 및 지원단’은 일본제철, 후지코시 등으로부터 압류한 자산을 매각해달라는 내용의 매각명령신청을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 등에 제출했다.

앞서 대법원은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배상 책임이 인정된 기업이 판결을 이행하지 않자, 이들 기업의 주식을 압류한 바 있다. 법원은 일본제철로부터는 액면가 9억 7000만원 상당의 피엔알 주식을, 후지코시로부터는 액면가 7억 6500만원 상당의 대성나찌유압공업 주식을 압류했다. 

지난 2월 일본 도쿄의 참의원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 대법원판결에 대해 생각하는 원내집회’에서 강제징용 소송 원고의 유족인 박재훈(왼쪽), 이규매 씨가 피해자의 사진을 들고 있다.[연합뉴스]


이 사실을 전달받은 일본 정부는 즉각 항의했다.

이날 교도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한국 정부에 “일본 기업의 자산이 매각되는 사태를 절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면서 “심각하게 파악하고 있다”고 항의했다.

이어 통신은 일본 정부가 조기에 구체적인 대응을 취하고, 한일 청구권협정에 기초한 정부간 협의를 받아들일 것을 한국 정부에 요청했다고 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