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상욱 “김관영, 오신환 사보임 없다고 약속”…의총발언 메모 공개
-지상욱 “김관영 신뢰 못해 의총 메모”
-“김관영, 사보임할 시 전날 의총도 무효”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이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지난 의원총회 때 오신환 의원 등 사개특위 위원들의 사보임이 없을 것을 확언했다고 24일 밝혔다.

지 의원은 그 증거로 당시 김 원내대표의 발언이라는 메모 내용을 공개했다.

지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김 원내대표를)신뢰할 수 없어 전날 의총 발언을 꼼꼼히 메모했고, 토씨 하나 바꾸지 않고 이곳에 올린다”며 그 내용을 공유했다.

지 의원에 따르면, 그가 ‘과반으로 한다면 사개특위 위원의 소신은 지키게 해준다고, 사보임이 없다고 한다는 것도 같이 올려 표결에 올리세요’라고 하자 김 원내대표는 ‘그건은 약속해드립니다’라고 했다.

이어 유승민 전 대표가 ‘오신환 의원은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오 의원이 여기에 찬성을 못하고 사개특위에서 반대를 하면 이게 다 무너진다. 그런데 오 의원은 정치인으로 자기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그러면 지금 우리가 이를 당 입장이라며 과반으로 찬성했다고 국민에게 만약 말을 하면 오 의원과 권은희 의원의 사보임은 어떻게 할건가’라는 말에 김 원내대표는 ‘저는 안 된다고 말씀을 드렸다’고 했다.

지 의원은 SNS 글에서 김 원내대표를 향해 “길지 않은 정치생활을 하며 어찌 이렇게 거짓을 반복하는지 한탄스럽고 가엽기도 하다”며 “언론 앞에서도 이미 사보임은 없다고 확언까지 했는데, 사보임 불가는 반대편 측 일방적 주장이라고 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국민과 약속, 의원과 약속, 그 조건으로 과반 표결을 했다”며 “조건을 깨면 전날 과반 표결도 무효가 된다는 것을 모르는가”라고 꼬집었다. 그는 또 “왜 이렇게까지 하려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본래 김 의원의 모습을 찾아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오 의원이 공수처 설치안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대하는데 대해 “의원총회에서 민주적 절차에 의해 합의안이 추인된 만큼 합의한 대로 추진하는 게 당에 소속된 의원의 도리”라고 했다.

그는 ‘사보임을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한 게 맞느냐’는 말에 “그쪽(바른정당계)의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