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문수 “세계가 비웃는 '문주독재' 만세?” SNS 저격글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문재인 정부 비난 SNS글. [연합/김문수 전 지사 페이스북 캡처]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이 선거제도 개편 등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올리기로 합의하기로 한 것에 대해 ‘세계가 비웃는 문주독재’라고 거친 표현을 동원해가며 분노를 숨기지 않았다.

김 전 지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부를 ‘좌파독재’라고 규정하면서 세 가지 이유를 꼽았다.

김 전 지사는 “첫째, 국민이 직접 뽑는 지역구 국회의원 수 줄이고, 정당지도부가 뽑는 비례대표 늘리겠다니, 이게 민주주의입니까”라며 “‘문주’주의하네요”라고 비꼬았다. 민주주의 라는 단어 대신 문재인 대통령의 이름을 따 문주주의라고 쓰고 민주주의를 훼손한다고 비판한 것이다.

전날 문 대통령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수석대변인’이라는 말을 같은 SNS에 올린 김 전 지사는 이어 “둘째, 제1야당 자유한국당을 적폐몰이 하더니, 선거법협상에서도 아예 싹 빼버리네요. 열심히 ‘으니’를 배우더니, 결국 좌파독재로 가네요.”라며 날을 세웠다. ‘으니’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은’자를 귀엽게 펼쳐 읽은 것으로 문 대통령의 애칭인 ‘이니’에서 파생된 유행어다.

김 전 지사는 문 대통령이 해외 순방 중 이미선 헌법재판관을 전자결재로 임명한 것을 두고 “셋째, 문주독재 알리바이 속이려고, 또 해외전자결재하네요. 국민이 울고, 역사가 알고, 세계가 비웃는 ‘문주독재’ 만세?”라고 꼬집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