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주방·청소로봇’ 美 최초 공개

올해 로봇시장 진출을 선언한 삼성전자가 1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주방로봇과 청소로봇을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ITㆍ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첫 선을 보인 ‘삼성봇’ 라인업을 기존 3개(케어ㆍ에어ㆍ리테일)에서 5개(셰프ㆍ클린 추가)로 확대한 것이다. 로봇 플랫폼을 확장해 AI(인공지능) 시장 리더십과 미래 스마트홈 주도권을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북미 최대 주방ㆍ욕실 관련 전시회인 ‘KBIS 2019’ 개막에 앞서 라스베이거스 앙코르호텔에 120평 규모의 특별 전시관을 마련하고 ‘삼성 테크놀로지 쇼케이스’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세계 주요 거래선과 업계 전문가들을 초청한 쇼케이스 행사에서 ▷요리 보조 기능을 수행하는 팔 모양의 ‘삼성봇 셰프’ ▷집안을 청소해주는 ‘삼성봇 클린’ ▷채소를 직접 재배할 수 있는 ‘셰프가든’ 냉장고를 최초 공개했다.

‘삼성봇 셰프’는 일반 사용자는 물론 손이나 팔이 불편한 사람들도 편리하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된 팔 모양의 로봇이다.

‘삼성봇 클린’은 공간인지센서인 라이다(LiDAR)를 탑재해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해주며, 표정을 통해 청소 상태와 동작모드를 알려 준다.

지난달 CES에서 선보인 ‘삼성봇 에어(공기질 관리)’와 웨어러블 보행보조 로봇 ‘GEMS’도 전시됐다.

로봇 외에도 ‘팜투테이블(농장에서 식탁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셰프 가든’ 냉장고도 첫 선을 보였다.

천예선 기자/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