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리플 학세권으로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 분양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투자 안정성을 갖춘 주거상품은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꾸준한 임대수요를 누릴 수 있는 도시형생활주택을 비롯한 오피스텔 등은 투자 가치가 높아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상황.

특히 주거 수요가 풍부한 대학가는 독보적인 오피스텔 임대 수익률을 자랑한다. 서울 대학가의 경우, 대학들이 밀집한 신촌·홍대권(이화여대, 연세대, 서강대, 홍익대 등)과 동작·관악권(서울대, 중앙대, 숭실대 등) 일대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5~6%에 달한다. 서울 전체 평균 4.87%(18년 12월 기준)를 웃도는 수준이다.

대학교 기숙사 공급이 부족한 상황도 호재로 작용한다. 교육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10월 기준 전국 422개 대학교 기숙사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비율은 21% 정도다. 이는 2015년(17.54%)에 비해 상승한 수치지만 전국 대학교 재학생 수 160만892명 가운데 33만5658명만 수용 가능한 것이다.

이에 부동산 관계자는 “대학가 인근은 주거 수요가 끊이지 않는 곳이지만 기숙사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대학가 주거상품은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며 “최근 장안대, 협성대, 수원대와 인접한 곳에 새 주거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라 벌써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전했다.

장안대, 협성대, 수원대와 인접해 트리플 학세권에 속한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샘마을길 4-18 일원에 조성된다. 단지는 도시형생활주택 288세대, 오피스텔 36실로 총 324세대, 지상 23층 규모로 조성돼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세 개 대학이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도보 10분 내외 거리에 장안대학교와 협성대학교가 있으며 수원대학교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 밖에도 수원과학대학교를 비롯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어 두터운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특히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는 브랜드 프리미엄과 희소가치까지 더해져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약 150m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봉담IC 진입도 편리하다. 게다가 수인선 연장선인 봉담역(2019년 예정)이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또 43번 국도 지하차도가 올해 초 개통 예정이라 교통환경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생활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봉담CGV(준공 예정), 한마음마트, 롯데슈퍼, 봉담읍사무소, 화성시립 봉담도서관 등이 가까우며 봉담호수공원, 화성시 체육센터, 동화마을 생태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아파트 못지 않은 특화설계도 적용돼 경쟁력을 갖췄다. 총 23층 높이로 일대를 아우르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며 지상 1층~5층에는 주차장이 배치돼 조망권 확보에도 유리하다. 더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한 전열교환기가 설치되며 저층 상업시설, 휘트니스센터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이 외 1인 가구 및 여성 입주자의 안전을 위한 CCTV 164대가 건물 내에 설치된다.

한편,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의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경수대로 265번지에 마련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