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행안부도 이젠 ‘세종시대’…7일부터 세종시로 이사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인근 민간건물에 마련된 임시 행정안전부 청사 앞으로 정부부처 이정표들이 보인다. [연합]


행정안전부가 1948년 내무부ㆍ총무처 출범 이후 70여년 간 이어온 서울 시대를 마감하고 세종청사 시대를 시작한다

6일 행안부에 따르면 설 연휴가 끝난 다음 날인 오는 7일부터 정부서울청사의 짐을 세종2청사로 옮기는 작업이 시작된다.

7∼9일 1차로 전자정부국과 지방재정경제실이, 14∼16일 2차 지방자치분권실ㆍ정부혁신조직실, 장·차관실을 비롯해 기획조정실, 인사기획관실, 대변인실 등이 21∼23일 3차까지 이사가 예정됐으며 23일 오후 8시30분까지 모든 정리를 마쳐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달 24∼26일 재난안전관리본부 등 23개 부서가 이사를 시작하기는 했는데 이는 모두 세종시에 있는 민간 건물을 빌려 입주해 근무하던 곳들이다.

서울에서 세종으로 옮겨가는 ‘진짜 이사’는 설이 지나고서 시작되는 셈이다.

이사 자체는 전문 이삿짐 인력들이 해주는 만큼 어려울 게 없다. 진짜 문제는 이사 이후부터다.

행안부는 정원이 3802명인 대규모 중앙부처다. 이번에 서울에서 짐을 싼 인력만 해도 1400여명에 달한다.

김부겸 행안부 장관은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주무 부처인 행안부의 세종시 이전으로 행정부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앙과 지방의 연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또 “이전 기간 업무 공백을 최소화해 국민 여러분의 불편함이 없도록하고 불시 보안 점검, 상황근무조 운영 등으로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