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치를 내다본 수요자 많았다’…분양 시작한 ‘테라팰리스 건대2차’ 11일 오픈

- 테라팰리스 건대2차 본격적인 분양 시작, 수요자들 입지 가격 경쟁력 그리고 후분양 아파트에 호평
- 직접 샘플하우스 둘러보고 내 집 마련 계획 세울 수 있어… 분양 조기 완판 기대

2019년 기해년(己亥年), 본격적인 분양시장이 열린 가운데 서울 광진구 자양동의 ‘테라팰리스 건대2차’가 수요자들의 큰 호평을 얻고 있다.

가장 큰 인기 요인으로는 후분양 아파트라는 점인데, 일반적으로 신규 아파트가 분양을 할 때 둘러보는 모델하우스가 아니라 직접 다 지어진 아파트를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여기에 수요자들의 구미를 당길만한 입지적 장점과 가격 경쟁력까지 고루 갖췄다는 평이다.

실제로 샘플하우스를 방문한 김모씨(구의동 거주, 49세)는 “이 동네에 오래 살았기 때문에 입지적인 조건은 말할 것도 없이 좋은 것을 알고 있고, 새 아파트 분양 받으면서 하자 문제로 골머리를 썩고 있는 지인이 있는데 여기는 직접 내 눈으로 보고 확인할 수 안심할 수 있으니 그런 우려도 없어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광진구는 강남과 가까운 입지적 장점과 한강, 서울숲 등 대형 공원이 가까이 있는 최적의 주거 여건을 갖췄다. 앞으로 각종 개발호재도 연이어 예정돼 있는 만큼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대표 지역으로 평가 받고 있다.

광진구의 최대 개발 호재는 ‘구의 자양 재정비촉진지구’다. 이곳은 동부지방법원과 지검을 이전하고 남은 부지 등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개발 면적이 광진구에서 동서울터미널 인근 다음으로 넓어 완공 후 새로운 중심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광진구 전체를 통틀어 대규모 도심 재정비의 첫 사례다. 이어 광진구는 40층 규모의 동서울터미널 현대화 사업, 중곡동 국립서울병원 부지를 개발하는 종합의료복합단지 사업 등 호재가 많다.

이를 증명하듯 광진구는 우수한 입지만큼 분양하는 단지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며 지역 몸값을 올리고 있다. 지난 10월 ㈜트라움하우스가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지구 3-3 특별계획구역에 공급한 펜트하우스 ‘더라움’은 고가의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총 321실 공급에 472건수의 청약 접수, 최고7.67대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외에도 광진구에서 공급한 단지마다 분양 완판은 물론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돼 있다.

한편 주성종합건설이 서울 광진구 자양동 224-15,24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테라팰리스 건대2차’는 지하 1층~지상 17층, 전용면적 52~84㎡, 2개 동, 총 78세대로 조성된다. 무상발코니확장, 에어컨, 스틸중문은 전세대 제공되며, 드레스룸, 광파오븐레인지는 일부세대에 제공되는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만 이뤄져 있고 주변 환경이 입지, 교통, 교육, 생활환경 등이 고루 잘 갖춰져 있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스타시티몰, 이마트, 로데오거리, 문화예술회관 등이 자리잡고 있어 쇼핑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다 문화예술회관, 건대병원, 어린이대공원, 뚝섬한강공원도 인접해있다.

단지 바로 뒤에는 사립 명문학교인 건국대학교를 비롯해 인근에 화양초, 자양초ㆍ중ㆍ고, 동자초, 구의초ㆍ중ㆍ고, 광양중ㆍ고, 건대부중ㆍ고, 세종대 등 많은 학교들이 밀집해 있다. 명문 학교들이 모여있는 만큼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다.

‘테라팰리스 건대2차’는 1월11일(금) 오전 10시부터 1월 13일(일) 오후3시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샘플하우스 방문 상담 고객전원에게 경품 응모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및 발표는 1월13일(일) 오후 3시 이벤트 종료 후 바로 추첨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테라팰리스 건대2차’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테라팰리스 건대2차’ 샘플하우스 및 현장은 서울 광진구 자양동 224-15, 24번지 102동 103호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시 입주하게 될 아파트와 똑같은 샘플하우스를 직접 보고 상담할 수 있다. 분양일정은 23일(수) 당첨자 발표, 2월8일(금)부터 12일(화)까지 5일간 계약을 체결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