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프라 윈프리, 방송 접고흑인 여성 주지사 후보 지원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64)가 잠시 방송을 떠난다. 미국 CBS 방송 인기 뉴스쇼 ‘60분(60 Minutes)’의 객원 해설자로 활동하고 있는 윈프리는 미 조지아주 주지사 선거에 나선 흑인 여성 후보 스테이시 에이브럼스를 총력 지원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윈프리는 작년 초부터 CBS ‘60분’에 합류했으며 이 프로그램이 프라임타임 시청률 경쟁을 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운 것으로 평가됐다. 윈프리는 ‘60분’에서 유년기 트라우마 치료, 교도소 내 징벌 독거실 운영, 미시간 유권자들과 함께한 미국 정치지형 양극화 현상 등 다양한 주제로 활약했다.

윈프리가 ‘본업’인 방송 일을 접고 11·6 중간선거에 ‘올인’하기로 한 것은 에이브럼스가 미국 선거 사상 최초의 아프리카계 흑인 여성 주지사 당선에 가능성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민주당 소속의 에이브럼스는 조지아 주지사 선거에서 공화당 소속인 주 국무장관 브라이언 켐프와 치열한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윈프리가 앞서 공식으로 선거 후보를 지원한 것은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뿐이며, 주지사 후보 지원은 처음이다.

2020년 미 대선 ‘잠룡’ 중 한 명으로 부상한 윈프리는 “공직 선거에 출마할 뜻이 없다”며 선을 긋고 있지만, 범 민주당 진영에서는 유력 주자 중 한 명으로 꼽고 있다. 신수정 기자/ssj@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