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상돈 의왕시장,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민선7기 미래 비전ㆍ목표 대 내ㆍ외에 선포



[헤럴드경제(의왕)=박준환 기자]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내빈 및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선포식’을 개최, 민선7기의 미래 비전과 목표를 대 내ㆍ외에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은 방송댄스와 팬플룻 연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발표, 비전선포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김상돈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이라는 민선7기 슬로건을 중심으로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등 6대 시정방침을 정하고 6개분야 55개 공약사업을 발표했다.

분야별 사업은 행정분야는 의왕미래위원회 및 시민정책단 구성, 시민감시단 운영, 공직자 부정청탁 신고 핫라인 설치,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 등 6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개발ㆍ경제분야는 부곡도깨비시장 주차시설 확충, 지역화폐 발행, 포일테크노파크 조성, 일자리 1만개 창출, 마을만들기사업 지원 강화 등 11개 사업이다.

복지분야는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재향군인회관 이전 건축 및 시민편의시설 확충, 경로당 주치의제 운영, 치매안심센터 확장, 찾아가는 복지플래너 도입, 국ㆍ공립어린이집 이용률 증대 등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분야는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청소년 문화의 집 설립, 방과후 돌봄교실 확대, 중ㆍ고등학교 교복비 지원,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습공간 확충 등 10개 사업이다.

안전환경분야는 공영주차장 확충,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보행친화형 도로 개선, 도시숲 조성, 도심 속 힐링공간 둘레길 확충 등 9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문화예술분야는 시민회관 건립, 체육시설 조성, 어린이도서관 내 실내놀이터 설치, 공공 및 작은도서관 확충 등 6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공약사업들은 시민들이 참여한 시민평가단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 반영해 시민들과의 소통ㆍ공감에 중점을 뒀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민선7기는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 중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의왕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